ProductsStoreCommunitySupportPressAbout UsContact Us
Sling Media
Slingbox AV 설정을 공장 출하 설정상태로 복원하기

상황에 따라서는 Slingbox AV의 설정치를 공장 설정 치로 복귀시켜야 한다.
가장 일반적인 이유는:

  • Slingbox AV를 접속시켰던 원래의 라우터를 교체하고자 할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Slingbox는 원래의 라우터와 함께 작업하도록 설정된 상태인데 이제는 새로운 라우터로부터의 새로운 IP 주소를 할당 받아야 합니다.
  • 다른 환경에서 사용했던 중고 Slingbox AV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 Slingbox AV의 암호를 잊어버린 경우, 여러분은 공장 출하 상태로 재설정을 해야만 새롭게 시작할 수 있고 또한 초기 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장 출하 상태로 재설정을 해야할 상황이 되었음을 나타내는 증상 중의 하나는, Slingbox AV 전면에 있는 두 개의 초록색 LED에 불은 들어와 있는데 점멸하지 않는다면, SlingPlayer의 Slingbox AV나 설정 마법사에서 목록에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즉, Slingbox 디렉터리에서 Slingbox AV가 나타나지 않거나 또는 설정 마법사에서 "Slingbox 발견하지 못함!(Slingbox not found!)" 이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Slingbox AV에 예전 IP 주소가 있다

문제의 원인은 이제까지 Slingbox Pro가 이미 IP 주소가 있는 다른 라우터와 작동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라우터가 새 것이므로, Slingbox Pro가 이전에 사용하던 IP 주소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아 새로운 라우터와 통신할 수 없습니다


방법

참고: 지금 홈 네트워크 상에서 공장 출하 설정상태로 재설정하기 위해서 Slingbox AV에 접근하고자 하지만 원격으로는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Slingbox AV 전원을 켜고 Slingbox AV 뒤에 있는 재설정 버튼을 5초 동안 누릅니다. Slingbox Pro 전면 램프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빠르게 깜박이다가 다시 느리게 깜박입니다. 그러면 30초 후에 재설정되며 전원 램프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Slingbox AV를 라우터에 연결하면 네트워크 램프는 계속 켜져 있게 되며 이때 IP주소를 수신합니다.

참고: Slingbox AV를 공장 출하 설정상태로 재설정하면, 펌웨어도 초기 버전으로 바뀝니다. 이전에 업그레이드 시켰다면, 반드시 다시 업그레이드 시켜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