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sStoreCommunitySupportPressAbout UsContact Us
Sling Media
Slingbox PRO 설정을 공장 출하 설정상태로 복원하기

상황에 따라서 Slingbox Pro 설정을 공장 출하 설정상태로 복원시켜야 하는데, 가장 일반적인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Slingbox Pro를 접속하여 사용중이던 원래의 라우터를 교체했습니다. 이 경우 Slingbox는 원래의 라우터와 동작하도록 설정되었으나 이제는 새로운 라우터의 새 IP 주소가 필요합니다.
  • 이전 설정치를 그대로 보유한, 중고 Slingbox Pro를 구매했습니다.
  • Slingbox Pro 암호를 잊어버렸습니다, 이 경우 공장 출하 설정상태로 재설정해야만 초기동작이 가능하며 또한 초기 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장 출하 설정상태로 재설정해야 하는 가장 일반적인 징후는, Slingbox Pro 전면의 초록색 LED가 켜져있으나 점멸하지 않는다면, SlingPlayer의 Slingbox Pro나 설치 마법사(Setup Wizard)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Slingbox 디렉터리에 Slingbox Pro가 나타나지 않거나 또는 설치 마법사에서 "Slingbox를 발견하지 못함! (Slingbox not found!)" 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Slingbox Pro에 예전 IP 주소가 있다

문제의 원인은 이제까지 Slingbox Pro가 이미 IP 주소가 있는 다른 라우터와 작동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라우터가 새 것이므로, Slingbox Pro가 이전에 사용하던 IP 주소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아 새로운 라우터와 통신할 수 없습니다. 암호를 잊어버리셨다면, 공장 출하 상태로의 복구만이 유일한 해결 방법입니다.


방법

참고: 지금 홈 네트워크 상에서 공장 출하 설정상태로 재설정하기 위해서 Slingbox Pro에 접근하고자 하지만 원격으로는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Slingbox Pro 전원을 켜고 Slingbox Pro 뒤에 있는 재설정 버튼을 5초 동안 누릅니다. Slingbox Pro 전면 램프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빠르게 깜박이다가 다시 느리게 깜박입니다. 그러면 30초 후에 재설정되며 전원 램프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Slingbox Pro를 라우터에 연결하면 네트워크 램프는 계속 켜져 있게 되며 이때 IP주소를 수신합니다.

참고: Slingbox Pro를 공장 출하 설정상태로 재설정하면, 펌웨어도 초기 버전으로 바뀝니다. 이전에 업그레이드 시켰다면, 반드시 다시 업그레이드 시켜야 합니다.